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00:04



    인두 아래에 있는 후두는 공기가 통과하는 호흡기관입니다. 후두를 통해 입과 코로 유입된 공기를 가습하고 이물질을 필터링하는 역할을 합니다.이렇게 중요한 역할을 하는 후두에 염증이 생기면 후두가 좁아지고 공기가 통하지 않아 심각한 상황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오늘 건강일기는 후두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후두염의 원인은 형태에 따라 다양합니다.크게 감염성 질환과 비감영도 질환으로 과인증합니다.급성후두염, 만성후두염 등 후두 자체에 질병이 있거나 후두 주변에 질병이 있어 후두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아데노이드 만성질환, 세균감염, 인두염, 편도염 등이 감염성 질환의 예로 들 수 있습니다.비감염성 질환으로는 역류성 후두염이나 알레르기, 흡연, 음주 등이 원인이 되며 성대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에게도 발병하여 화학물질에 의한 화상, 응급상황에서 기관삽관에 의한 염증도 원인이 됩니다.




    >


    후두염의 증상은 후두 염증에 의해 좁아져 산사태가 나빠지게 되는 것입니다만.염증의 범위나 원인에 따라 차이는 다르지만, 주된 증상은 일반적으로 sound 식물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침을 삼킬 때 목이 막히거나, 나쁘지 않거나, 심한 통증이 동반됩니다.후두 주변의 성대에 염증이 동반되며 목의 sound가 긁힌 목 sound로 바뀌고 기침 sound도 변화합니다.합병증에 의해 상기도 감염으로 진행되며 기침, 가래, 콧물, 코막힘 등의 증상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2주 이상 후두염이 지속되는 경우에 목 sound에 이상이 오코소아에서는 중이염, 세키그와은지염 세균 기관지 염이나 폐렴 같웅달은 호흡에 감염이 확산되는 합병증이 발생, 활이 가능하게 발열이 나쁘지 않고 기침이 지속될 경우에는 빨리 병원을 방문하고 조기에 진찰과 치료를 받아야 한다.




    >


    후두염의 치료는 원인을 정확하게 알고,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맞는데요. 환자가 호흡 곤란과도의 저산소증에 걸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환자가 안정을 유지하고 호흡곤란 증상이 심하면 필요에 따라 스테로이드 약물을 투여하여 염증을 완화시켜 호흡곤란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후두염이 세균과도의 바이러스성인 경우는 세균 배양 검사, 혈액 검사 후 항생제와 항바이러스 치료제를 사용하면 좋습니다.증상이 과인타과의 인면은 전문가에게 확실한 진단과 검진을 받아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후두염을 예방하려면 바이러스성 상기도 감염이 유행할 때 많은 사람이 모인 곳에 가지 말고 외출 후 손을 깨끗이 씻고 이를 닦는 버릇을 들일 필요가 있다.환자와의 접촉을 피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적절한 영양 섭취를 해 신체 조절에 흥미를 가져야 하며 평소 구강 청결을 유지하며 적절한 수분 섭취와 습도를 유지하도록 한다.



    오노 씨 건강 일기에는 호흡기 질환, 후두염의 증상과 원인, 치료 방법에 대해 살펴 보았는데요.후두염은 대부분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인 경우가 많으므로 오노 씨가 알려드린 정보를 바탕으로 바이러스로부터 건강한 몸을 보호해 주십시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