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암 증상 알려드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6. 22:39

    요즘들어 #갑상선암에 대한 말다툼이 많아졌어요. #갑상선암은 좋은 암이기 때문에 수술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입장과 그래도 암인데 어떻게 수술을 하지 않고 살 수 있느냐는 입장이 처음부터 날카롭게 맞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툼이 시작된 지도 5년이 지나서인지 요즘에는#갑상선 암을 진단되더라도 수술하지 않고 지켜보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다 슴니다. 언쟁이전이 심한 지금 이자신 저희 스스로 라에에서#갑상선암을 진단하시는 분이 1년에 만 명 정도 됩니다. 말다툼 이전에는 거의 모든 분들이 수술했기 때문에 한해#갑상선 암 수술 건수도 만건으로 다가왔지만 지금은 2만에서 2만 5천건 정도로 급격히 감소됐다.수술을 선택하지 않은 분들을 위한 #갑상선암 치료법도 소개될 정도로 분위기가 많이 바뀐 것 같습니다.과연,#갑상선 암은 수술하지 않고 지켜봐도 될지에 대한 문재도 많지만 실제로 수술하지 않고 20년 이상 지켜본 테 큰 사고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도 하고#갑상선 암으로 갑상샘을 잡아 낸 뒤 복용하는 약의 부작용이 심하다는 사실과 수술해도 재발률이 20-30%가량 데당이 높다는 사실이 알려진 말다툼은 여전히 수그러들고 있슴니다.


    >


    오르가의 매일 #갑상선암 증상에 대해 알아보려 할 것이다. 수술하지 않고 지켜볼 때 겪는 증상과 그에 따라 치료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판단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갑상선암 증상을 알아보려고 한다.기본적으로 갑상선의 위치와 구조, 기능에 대해 먼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갑상선은 목 앞쪽에 위치할 것이다. 남성쪽 목을 만질 때 툭 튀어나온 인골인 갑상선 연골 아래쪽에 있으며 피부 바로 아래에 있어 손으로 누를 수는 있지만 손 감각만으로 갑상선에 닿으면 느끼기 어렵습니다. 그림에 나타나듯이 갑상선 연골 바로 아래라기보다는 앞목 최하위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한쪽 반으로 소견되는 것보다 조금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는 기회가 높습니다.


    >


    #갑상선은 #갑상선 호르몬을 분해하는 역할을 한다. #갑상선호르몬은 뇌하수체에서 분비되는 #갑상선자극호르몬(TSH)에 의해 갑상선이 자극되면 분비됩니다. 너무 많은 #갑상선 호르몬이 분비되어 있으면 이를 감지하여 #갑상선자극호르몬(TSH)의 분비를 줄이고, 이로 인해 #갑상선 호르몬의 분비도 줄어드는 소리성 피드백에 의해 분비량을 조절하고 있습니다.따라서 갑상선이 제대로 기능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갑상선호르몬뿐 아니라 #갑상선자극호르몬 수치도 함께 측정한다.#갑상선암 환자라고 해서 #갑상선 호르몬 수치가 비정상적인 생각을 나타내거나 갑상선의 기능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드물어요.단, 갑상선글로불린(Tg)이라는 수치는 수술 후 재발을 판단하거나 #갑상선암의 진행을 판단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혈액검사를 통해 추적 관찰할 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갑상선암 환자분이 느끼는 공통적인 #갑상선암의 증상은 없습니다.그러나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갑상선 위치가 목 앞쪽에 있기 때문에 #갑상선암의 씨괴가 피부 근처에 있거나 작지는 않기 때문에 앞목을 만질 때 둥근 결절이 만져질 수 있습니다.만약 목 앞쪽에 결절이 닿아 있어 시간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면 병원에서 조직검사를 해야 한다.목 앞쪽에서 만지는 갑상샘 결절이 주위 조직과 달라붙어 잘 움직이지 않거나 나쁘지 않고 결절이 너무 딱딱하게 만질 때, 결절 같은 쪽 목 부분이 구슬이 여러 개 연결된 형태의 림프절이 닿았을 때 영은 #갑상선암 소가족력이 있는 분이 갑상샘 결절이 닿으면 조직검사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


    역시 갑상선의 즉시 후방에 기도가 위치해 있고, 그 안에 성대 주변에 성대 신경이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갑상선 암의 종괴에 의해 압박될 경우 목소리가 바뀌거나 목소리가 잘 나오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갑자기 목소리의 청천도#갑상선을 검사해야 한다#감상 선암 증상의 1부 1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갑상선 암의 씨앗 덩어리가 매우 높다고 호흡을 할지 sound식물을 삼킬 때마다 뭔가 불편을 겪는 증상이 있을지도 모릅니다.#갑상선암이 있다고 해서 갑상선의 기능상 사고를 분명히 동반하는 것은 아닙니다.#갑상선 호르몬의 역할이 몸에서 사용하는 에너지라고 소견하면 되는데 #갑상선 호르몬이 부족하거나 과다한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동반할 경우 피로와 관련된 증상이 나타나거나 심박수가 빨라져 잠을 잘 수 없는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


    >


    기본적으로 #갑상선암의 증상은 특이한 점이 없습니다. 이미 설명한 증상을 느끼고 병원에 가서 검사한 결과 #갑상선암 진단을 받는 경우는 드물고, 대부분의 건강진단에서 #갑상선암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최신 개정한#갑상선 암 검진 및 치료 가이드 라인에 따르면 1cm미만의 갑상선 결절은 조직 검사를 권하지 않습니다.또#갑상선 암을 진단되 우쇼쯔 도라도 모두 갑상선 암 환자의 약 90Percent에 해당하는 유두 암 진단에서 2cm미만의 혼자 결절의 경우, 비수술적 치료를 통하여 안전하게 치료할 수 있고 정확하게 수술을 요하는 것은 아닌 만큼#갑상선 암에 대해서 평소 잘 알고 있으면 진단과 치료를 판정하는 데 도움이 되실 거라 타이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