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축농증, 축농증 수술과 축농증 수술후 관리에 대해 알아보아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21:50

    안녕하세요~!지타이거 입니다


    춥고 건조한 겨울에는 감기와 함께 코를 위협하는 축농증을 조심해야 하는데! 코 주위 두골 속의 빈 공간인 부비동을 연결하는 통로가 막히면 몸 밖으로 분비물이 배출되지 않고 화농성 분비물이 고요염증을 일으키므로 이를 축농증이라고 합니다!


    >


    축농증은 치료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코막힘, 황색코, 후비루, 안면통두통, 후각장애아, 기침 등의 과민타과인은 만성 비부비강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조속한 치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


    급성 비부비동염의 경우 항생제, 스테로이드 등으로 약물치료를 하면 대개 예후가 양호하지만 충분한 기간동안 약물치료를 받았는데 그래도 호전이 안되고 나쁘진 않아요 3개월 이상 지속되면 만성비 부비동염으로 분류할 예정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 이 때에는 약물 치료에 반응을 하지 않기 때문에 수술 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 축농증 수술 성공률은 최근 내시경 수술 기법이 발달하고 약 76~98퍼센트 정도로 좋은 내시경 수술은 만성 비브비동염을 완전히 치료하는 챠은스이 높은 치료법이라고 합니다!만성 코 부비동염은 물집을 수반하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로 구분되지만 물집을 동반한 경우가 증상이 더 심하게 재발률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물집이 재발한 경우 국소 마취하에 다시 제거해주는 수술을 받으면 좋은 경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


    내시경 수술의 부작용은 재발이 일반적이지만 그 외 안구, 두개저 및 뇌손상 등의 중증 합병증이 생성되는 경우가 있으나 빈도는 매우 낮다고 합니다.최근에는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도입되어 정교한 수술이 가능해져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내비게이션 수술은 CT를 활용하여 다른 부위에 닿지 않도록 현재 수술기구의 위치와 치료가 필요한 질환의 위치를 지도처럼 화면에 정확하게 표시해주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


    내시경 수술 후에는 1부 남아 있는 염증을 치료하기 때문에 1정 기간, 약물 치료 등을 추진해야 하나요 환자의 연령, 집에서 할 수 있는 자가 치료로 가장 중요한 것은 생리 식염수 세척지만 생리 식염수 세정은 콧속에 있는 핏덩어리나 가피 등을 제거하고 점막이 잘 고치는 것에 매우 도움이 된대요.정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하여 점막재생의 과정과 상태를 관찰하고 만약 재발한다면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해야 합니다.​의 점막의 재생은 그대로 3개월 이내이며, 재발은 다양한 기간에 발생 활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관찰하세요야 합니다!​


    >


    비부비강염의 주요 증상으로 후각 장애아가 있는데 내시경 수술 후 이런 후각 장애 아이가 호전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알 수 있는 비결은 없다고 합니다.반대로 정상이었던 후각이 수술 후 잃을 확률은 약간 거의 없으니 걱정 마세요!


    >


    콧물이 노랗고 본인이 오는 경우는 비부비동염 이외에도 감기가 오래가는 경우도 있으며, 소아에서는 비강수와 아데노이드 질환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정확한 진단은 전문적 의미의 자세한 진찰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


    PM2.5가 심한 날 밖에 그저 때는 마스크를 착용 칠로 수분을 충분히 보급합시다.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있어요.감기에 걸리면 비부비강염이 악화되거나 재발하는 요인이 되므로 평소 적절한 영양과 체육을 통해 면역이 떨어지지 않도록 관리하세요.오늘은 날씨가 참 좋네요.여기는 실로 봄날씨입니다.다들 행복하시고, 건강 조심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